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에서 주최하는 2020년 동계 연구방법론 워크샵을 신청해주신 수강생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지난해 12월 말부터 '코로나19'가 발생함에 따라 저희 연구소에서도 정부와 언론의 보도를 예의주시하면서 이번 동계 특강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주까지 다소 안정되는 듯 했지만 최근 2~3일 내에 급증하기 시작하여 현재 확진환자가 전국적으로 퍼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연구소에서는 현재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상조치와 주변 상황 및 향후의 위험성을 고려하여, 이번 동계 워크샵을 불가피하게 진행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등록자 여러분께서 우려의 연락을 많이 주신 것도 고려하였습니다. 갑작스러운 특강 취소로 인하여 많은 분들께서 계획하고 있는 일정과 학업에 차질이 빚어질 것이 염려스러우나, 현재 상황에서는 무엇보다 수강생 여러분의 안전과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최선의 결정이라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워크샵 직전 주말에 연락드려서 혼란을 끼쳐 매우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현재 코로노 바이러스의 감염증가가 최근 2~3일부터 급속히 증가한 데 따른 불가피한 상황이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비상사태가 조속히 해결되기를 간절히 기원하며, 이번 동계 워크샵을 성원해주신 수강생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양해의 부탁을 구하는 바입니다.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